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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로 위의 혁신 자율주행자동차, 드디어 영화 밖으로 자신온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8:26

    현재와 멀지 않은 가까운 미래 도시 외곽에서 교통뭉의 재가 1어 있으세요. 주인공이 탄 차는 여러 차와 충돌한 뒤 강물에 빠지는데 곧바로 로봇이 나타나 주인공 경찰을 돕습니다.​ 이 스토리웅 영화'아기 로봇(2004년)'의 한 장면이지만,입니다. 물론 이 영화는 자율주행자동차보다는 로봇이 가져야 할 윤리의식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자율 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스토리도 포함된 것에 재미 있게 본 영화 중 한이다. 영화에 관한 얘기는 나중에 다시 하기로 하고,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해 얘기해 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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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은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핸들, 가속 페달을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해 운전하는 기술입니다. 단순히 운전자 없이 외부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무인운전보다는 한 단계 진보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정해진 선로를 달리는 철도, 넓은 바다와 어두운 하항 위를 지나기 때문에 충돌 위험이 낮은 항공기와 선박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데요.자동차는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 등 여러 변수가 있는 도로 위를 달려야 하기 때문에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정부는 2024년까지 운전자 없이 자동차 스스로 이동하는 '완전 자율 주행'을 위한 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 같은데요. 완전 자율 주행은 2027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할 의도로 세로프게 이동 수단인 플라잉 카 서비스도 2025년까지 피로됩니다.​ 우선 자율 주행에 필요한 4대 핵심 인프라를 2024년까지 주요 구간에 설치하고 완전 자율 주행 차가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게 하려는 의도라고 합니다만. 차량이나 물건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 뿐 아니라 정밀 도로 지도를 2024년까지 고속 도로는 물론, 국도와 주요 도심 도로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 챠챠이 안전 운행될 수 있도록 내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의 제작 가이드 라인을 마련하고, 2024년까지 안전 기준을 제도화합니다라고 생각합니다만.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련된 사고 책임, 운전자의 영상 표시 장치의 조작 허용 등에 관한 법률도 생기는 의도라고 합니다.자율주행에는 레벨이 있어요. 운전자의 운전 개입 정도로 수준 0에서 5까지 나누어집니다. 수준 0은 운전자가 모든 것을 알고 한 단계에서 레벨 5은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을 파악하는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고 주행하고 운전자가 운전할 필요가 전혀 없는 단계임. 현재 한국 자동차 회사도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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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되면 편리함으로 인한 많은 문제점이 나타날 것입니다. 먼저 윤리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영화 아이기로봇의 초반에 주인공이 교통을 빙글빙글하며 빠져들고 로봇에 빠진 아이기를 구하라고 하는데 로봇은 생존확률이 높은 주인공을 돕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자율자동차가 주행 중에 부득이한 문제가 자신감이 되면 인공지능이 다수를 돕기 위해 소수를 희생하는 판단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모두 sound로 안전성과 보안에 관련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자율주행차는 네트워크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해킹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은 무서운 무기가 될 수도 있고, 해킹을 당하면 큰 사글리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해킹과 함께 자동차에 저장된 운전자 등의 개인정보 공개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저 중 하나, 최근까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조사해 봤는데요. 영화밖에 없는 하나가 우리 눈앞에 크게 다가왔지만 자율주행 기술이 점차 발달하면서 이와 관련된 사업도 계속 생길 것입니다. 국가는 관련 분야에 관한 법규제를 완화하고 적극적으로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를 위한 지원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우리 자신이 앞으로는 반도체, 조선업뿐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도 세계 하나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한국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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